-무슨 일이든 일을 하기 전에 목표와 전략을 수립하고 일해야 하는 이유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미래나 해결해야 할 상황에 맞서면 더 이상 두럽거나 불안하지 않다. 피하려고 하면 두렵거나 불안하지만, 맞서고자 하면 두렵지 않고 불안하지 않다. 

 

맞서는 사람은 목표와 전략이라는 '생각'이 있고, 피하는 사람은 핑계와 변명이라는 '이유'가 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직장에서 일을 하면서 마음이 불안한 이유는 미래가 예측불가능하고 지금 뭘 어떻게 해야 할 지 잘 모르기 때문이다. 

 

누구나 미래가 불안하고 일을 해서 원하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지 솔직히 확신이 들지 않을 때가 대부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안감을 잠재울 수 있는 방법은 기대하는 결과물에 대한 상태적 목표와 상태적 목표의 변동변수목표에 대한 전략적 해결방안모색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다. 

 

예상리스크요인을 찾아내고 대응방안과 플랜B를 수립해야 한다. 월간, 주간단위의 기간별로 캐스케이딩하여 실행으로 옮기고 성과평가하고 피드백해야 한다. 그런 다음 기간별 성과목표와 인과적 성과창출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프로세스를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실천하는 프로세스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두렵지 않은 것은 맞서고자 하는 굳은 의지가 있기 때문이다. 일을 헤쳐나감에 있어 두렵지 않은 것은 맞서고자 하는 굳은 결심이 있기 때문이다. 당신은 맞서는 사람인가? 그렇다면 목표와 전략으로 증명하라. 당신에게 목표와 전략이 없다면 당신은 그냥 열심히 살아갈 뿐이다. 결과는 운에게 맞기고 말이다. 


그 말이 듣기 싫다면 무슨 일을 하든지 일을 하기 전에 목표와 전략을 수립하고 일하면 된다. 목표와 전략도 없이 그저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간다고 징징거리면서 우기지도 말고, 결과에 대해 변명하지도 말라. 모두 다 스스로가 선택하고 행동한 것에 대한 결과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