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소방안전 전 분야 소방청 누리집 활용 공모전 개최
-화재예방·진압, 구조, 구급, 재난대응 분야 등 소방안전 전분야 대상 진행
-과제 심의 후 2023년 소방안전 연구과제로 활용 계획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국립소방연구원(원장 이창섭)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소방 기술혁신을 이끌어 낼 연구과제 발굴을 위해 10월 23일까지 소방청 및 국립소방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공모한다고 밝혔다.
국립소방연구원은 2019년도 창립 이후부터 국민 생활 현장에서 필요한 연구등 생활밀착형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화재예방·진압, 구조, 구급, 재난대응 분야 등 소방 안전 개선 연구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와 제출서식은 소방청(www.nfa.go.kr) 및 국립소방연구원 누리집(www.nfire.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소방현장 대응기술 개발 △소방 서비스 개선 △소방 정책 및 제도개선이고 접수된 과제는 오늘 11월 국립소방연구원 연구심의위원회에서 연구의 필요성, 실현 가능성 등을 심의하여 2023년 연구과제로 선정할 계획이다.
2023년 국립소방연구원 연구과제로 최종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12월 중에 소방청장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이창섭 국립소방연구원장은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내년도 국립소방연구원 연구과제로 선정해 기술 개발을 본격화 할 예정”이라며 “우수한 연구과제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백승빈 기자
bin00218@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