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은 산업현장의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를 찾아 시상하는「사업장 안전보건활동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업의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영상물은 5분 이내의 분량으로 업종에 상관없이 산업현장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직접 촬영한 창작물만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각 사업장에서 실시하는 ▲작업 전 10분 안전점검, ▲경영자리더십, ▲위험요인 파악, ▲위험요인 개선 등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이나 산재예방에 도움이 될 만한 활동을 영상물로 촬영하여, UCC(User Created Contents, 손수제작물) 또는 V-log(Video blog, 영상일기) 등의 형식으로 자유롭게 선택하여 제작하면 된다. 

 

신청은 6월 3일까지 산업안전보건공단 누리집(http://www.kosha.or.kr) 공지사항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내려 받아 메일(koshacontest@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작품 중에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3개 작품을 선정하게 되는데, ▲최우수상은 상금 200만원과 고용노동부 장관상, ▲우수상은 상금 100만원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 ▲장려상에는 상금 3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의 참여자에게 음료 쿠폰도 증정한다.

 

최종선정 결과는 6월 27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7월 첫 주(7.4~7.8)에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일산 킨텍스)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공모전 출품작은 향후 많은 사업장에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의 모범 사례로 참고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 누리집과 유투브를 통해 공개된다.

 

안전보건공단의 한 관계자는 "그간 사업장 안전보건활동은 기업의 안전보건관리자들의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공유가 되기는 했다. 금년에 처음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사업장의 안전보건활동에 보다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각 사업장의 좋은 안전보건활동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공모대상을 사업주나 노동자 누구나 가능하도록 기획했다"며, "처음으로 시도되는 영상콘텐츠 공모전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안전보건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