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대표이사 이준원, 이하 세닷뉴스) 대학생 기자단 3기에 안전보건학과 대학생중 최종 15명이 선발되면서 7일 광명소재 시스템코리아인증원(원장 김철) 교육장에서 발대식을 개최하고 1차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준원 대표이사(숭실대 안전융합대학원 교수), 김재형 후원대표((주)기아 안전경영기획팀장/숭실대 안전융합대학원 겸임교수), 김희경 편집국장, 뉴스채널 관계자와 대학생 기자단으로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이 함께 참석했다.
세닷뉴스 대학생 기자단은 국내 안전보건관련 학과에 재학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안전보건분야 커뮤니케이터로서 저널리즘의 능력 및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예비안전보건인으로서 산업안전보건분야의 사회생태계를 간접 경험하고, 안전보건분야 향상을 위한 재능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지난 21년 7월에 1기 12명, 22년 1월에 2기 기자단 22명이 선발되어 1년간 위촉을 받았으며, 이번 3기에는 6개 대학의 안전보건관련 학과 대학생 15인이 최종 기자단으로 선발되어 활동하게 된다. 모집 공고시 12명의 기자단을 선발할 계획이었으나,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의 신청접수가 많아 최종 15명으로 기자단 인원을 추가 선발했다고 뉴스채널 관계자는 전했다.
최종 3기 기자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고려대학교 보건환경융합과학부 3명(김유리/4학년, 박유/4학년, 함형민/4학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전공학과 3명(김정훈/4학년, 최승주/3학년, 이동훈/4학년), ▲순천향대학교 환경보건학과 2명(김수연/4학년, 방소현/4학년), ▲인천대학교 안전공학과 5명(김준혁/4학년, 박민호/4학년, 최원/4학년, 김희호/4학년, 고동연/4학년), ▲인제대학교 보건안전공학과 1명(이채연/4학년), ▲한경대학교 안전공학과 1명(박수현/3학년) 등 총 15명이다.
이들은 1월부터 시작되는 4주간의 역량 강화 교육을 받은 후, 올해 10월 말까지 기자단으로서 개인별, 팀별로 활동을 하게 되며, 11월에 최종 수료식을 통해 기자단 활동이 마무리된다.
이준원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 대학생 기자들이 알찬 프로그램과 함께 성장하고 '공유'의 가치를 체득하고 습관으로 내재화하여, 본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안전문화가 한단계 높아지는데 있어 자신의 열정과 재능을 활용하여 왕성한 활동을 해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대학생 기자단 운영은 (주)에고테크, 아인에스(주), 헌정안전(주), 한국산업보건연구소, (주)마음의 숲, (주)영우산업, (주)엔텍시스템, (주)올윈에듀, (주)한국안전환경기술원, (주)지에스아이엘, (주)내일기업, (주)태원시바타, 세이프씨아이디(주), 한국방재안전보건환경기술원(주), 시스템코리아인증원, (주)누리FES, (주)닥터프로텍션 등의 후원기업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시스템코리아인증원은 이번 3기 기자단의 교육을 위해 자사의 교육장을 제공함으로 미래의 안전보건을 책임질 예비 안전보건인들의 활동을 응원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