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2022년 재난사진 및 재난예방 포스터 공모전 개최
-재난 피해 상황 대상 사진·포스터 대상 두 부문 진행
-국민 안전의식 생활화, 국민행동요령 학습 및 실천 강조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가 재난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2년 재난사진 및 재난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8월 22일부터 10월 1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사진과 포스터 두 부문으로 진행되며 재난에 대한 피해를 입은 사진의 모습을 대상으로 모집을 실시한다.
재난사진 공모전은 2021년 1월 1일 이후에 촬영된 사진으로 재난 현장 피해 극복을 위한 협력과 미담 등의 내용 또는 시사성 있는 주요재난을 담은 사진이면 출품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메일(moisphoto22@naver.com)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참가 작품은 전문가 부문(사진작가협회, 언론사 소속 등)과 일반인 부문으로 구분하여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8개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들은 행안부 주관의 재난안전 행사(캠페인), 교육 자료로 활용되며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 재난안전 유관기관에서도 참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국민이 손쉽게 수상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도록 올해 수상작을 역대 수상작과 함께 국민재난안전포털에 게시할 예정이다.
최명규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이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실제 재난 발생 시 협력을 통해 피해를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백승빈 기자
bin00218@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