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 안전보건 문제는 내부 이해관계자간의 진솔한 협의와 지행일치(知行一致)를 통해서 해결되어야 한다

한국산업위생협회장 기윤호
한국산업위생협회장 기윤호

 사업장 일선에서 산업재해예방활동에 전념하시는 안전보건인(安全保健人) 여러분의 건승하심과  (주)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의 오픈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사업장 안전보건 문제는 내부 이해관계자간의 진솔한 협의와 지행일치(知行一致)를 통해서 해결되어야 한다는 것이 평소 저의 안전보건 철학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안전보건방침과 목표가 계량적으로 제시되어야 하고, 당면하고 있는 안전보건동향에 따라 지속적으로 Up-Date가 이루어져야 됩니다.

다음으로는 사업장의 단기 안전보건활동계획 및 중장기 안전보건 마스터프렌을 구축하고, 계획적인 실천과 평가 그리고 Auditing과 Feed back 활동이 전 계층별로 꾸준하게 이행이 되어야만 합니다.

모쪼록 안전보건 분야의 정보와 지식을 능동적으로 공유하여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문화 수준을 리딩하여 나가고자 함을 목적으로 창립된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가  “안전보건인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아울러 이곳을 통한 저희 경험과 노하우의 전수는 물론 저희 협회에서도 사업장 산업재해예방과 안전보건문화의 수준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