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윈에듀와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의 업무협약식 모습/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이미지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인 「올윈에듀」와 안전보건분야 재능기부 플랫폼 뉴스채널인 「세이프티 퍼스트 닷뉴스」가 지난 3월 4일, 올윈에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세이프티 퍼스트 닷뉴스」와 「올윈에듀」는 산업안전분야에 대한 전문성 높은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기 위해 상호 교류하고, 안전보건 교육분야의 온라인 플랫폼 활성화를 통한 안전보건수준 향상을 위해 함께 협력함으로 산업전반에 대한 안전의식 정착을 위한 협력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해 갈 예정이다. 

ⓒ 올윈에듀와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의 업무협약식 모습/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이미지

「세이프티 퍼스트 닷뉴스」의 이준원 대표이사는 "수천명의 업종별 산업안전 전문 인프라와 검증된 정보를 바탕으로 각계에서 신뢰를 얻고 있는 당사와 에듀테크를 선도해 온 올윈에듀가 이번 기회로 더욱 빛을 발해 산업계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가 된다" 라고 했으며, 「올윈에듀」의 김기상 대표이사는 " 늘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며 실천한 기업답게 산업안전에 대한 질 높은 콘텐츠를 생상하여 대한민국 산업계의 안전보건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세이프티 퍼스트 닷뉴스와 긴밀히 협조하겠다" 라고 말했다. 

 

특히, 김기상 대표이사는 "안전보건분야의 플랫폼이 현실적으로 부재한 이때에 타 뉴스채널과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 재능기부 뉴스채널인 세이프티 퍼스트 닷뉴스의 플랫폼 역할이 향후 더 발전되어진다면, 안전보건분야에 새로운 안전문화를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며, 거기에 올윈에듀가 가지고 있는 높은 수준의 영상제작 능력이 더하여진다면 더욱 시너지를 낼수 있을 것이다." 라며 업무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2008년에 설립된 올윈에듀는 인터넷교육을 시작으로 안전보건 환급과정과 산업별 기술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건축사협회에서 위탁교육을 받아 교육을 진행중이기도 하다. 또한 지난해  5월에는 「대한산업보건협회」와도 MOU를 체결하여 코로나로 인해 대면교육이 힘든 근로자와 관리감독자들을 위한 인터넷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다. 

 

ⓒ대한산업보건협회와 올윈에듀의 MOU 체결식 사진/올윈에듀 이미지 제공
ⓒ대한산업보건협회와 올윈에듀의 MOU 체결식 사진/올윈에듀 이미지 제공

 

저작권자 ©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