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리더들의 신년사 - 김숙영 회장] "모두의 건강을 위한 도전과 기회의 새해 되길"

2025-01-03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편집국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202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세이프티퍼스트 닷뉴스 독자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2024년은 우리 모두에게 크고 작은 도전의 연속이었습니다. 산업재해로 인한 어려움과 사회적 위기 속에서도, 우리는 서로를 위로하며 함께 극복해 나가는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시간 속에서도 산업안전보건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쉼 없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지난 한 해, 직업 건강의 중요성이 점점 더 강조되는 가운데, 한국직업건강협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며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산업재해 예방과 대응을 위한 실질적 지원, 교육과 연구를 통한 역량 강화, 법적·제도적 개선을 위한 활동은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원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2025년, 한국직업건강협회는 변화하는 산업 환경과 직업 건강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근로자 건강 보호를 위한 선도적 역할을 이어가겠습니다. 정신건강과 웰빙을 위한 프로그램 확대,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의 도입, 소규모 사업장을 포함한 취약계층 근로자를 위한 지원 강화 등을 통해 모든 근로자가 차별 없이 건강할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푸른 뱀의 해인 2025년은 도전과 기회의 해가 될 것입니다. 지혜와 용기를 바탕으로, 우리 함께 힘을 모아 건강한 일터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갑시다.

2025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한국직업건강협회 회장 김숙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