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해관리연구소·(주)CIRS그룹코리아·(주)켐토피아, 전략적 협력 통한 화장품 사업분야 성장 가속화

2023-12-22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편집국
ⓒ협약식 모습/ 사진- 켐토피아 제공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주)위해관리연구소(대표 이효민), (주)CIRS그룹코리아(대표 임항식), ESG 안전보건환경 전문기업 (주)켐토피아(대표 박상희)가 지난 18일 켐토피아 본사에서 화장품 사업 분야의 공동 사업 추진을 목표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화장품 사용 계층의 다양화 및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화장품, 화학물질 및 식의약품 업계의 전문가 집단들이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국제협력, 화장품 안전성 정보교류 및 위해성 평가 기술의 선진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위해관리연구소는 AI 기반 독성 및 질환예측모델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의약품 등을 평가하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CIRS그룹코리아는 글로벌 전문 제품안전관리서비스 기관으로 화학물질, 화장품, 살생물제 및 소비자 제품에 대한 컨설팅 사업을 전문으로 수행중이다.

 

켐토피아는 화학물질, 살생물제 및 환경컨설팅 국내 1위 기업으로 환경·안전·보건 전문가그룹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켐토피아 박상희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화장품 위해성 평가 가이드를 개발하고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를 통하여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스탠다드를 정립하길 기대한다” 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