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상반기 우수 재난안전 인증제품 22개 선정,, '불꽃 감지 모니터링 CCTV' 우수 인증
-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제품 우수성 인정받은 기업에 인증서 수여 - 불꽃 감지 감지기 및 카메라 적용 원격 점검(모니터링) cctv 우수성 인정 -인증 제품 3년간 재난안전 인증기호 표시 판매 가능
2022-07-23 백승빈 기자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재해를 경감하고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는데 유용한 재난안전 인증제품 22개를 선정하고 7월 20일 2022년 상반기 재난안전제품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는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재난안전제품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선정된 주요 제품으로는 화재를 초기에 감지하여 카메라를 통해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여 대형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불꽃 감지 감지기 및 카메라를 적용한 원격 점검(모니터링)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이 인증을 받았다.
이 밖에도 자외선살균 플라즈마(plasma) 공기 살균기, 이동식(캐리어형) 비상표시장치, 암반고정형(락볼트형) 사면붕괴 경보장치등이 재난안전제품 인증을 받았다.
인증을 받은 제품은 인증효력이 유지되는 3년간 해당 제품과 광고물에 재난안전 인증기호(마크) 등을 표시하여 판매할 수 있다.
또한 국가·지방자치단체와 수의계약 대상, 공공기관 혁신제품 추천,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등의 정부조달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수 있다.
재난안전제품 인증서 수여식에 참여한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이번에 인증된 다양한 재난안전제품이 재난․안전 현장에 적극 보급되어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국민 안전을 증진하는데 기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