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비마이크로, 안전관리자의 가스안전 활동 돕는 '복합 가스감지기' 로 안전제품 대상 수상
-안전보건공단, 안전제품 품평회에서 대상(大賞) 등 8개 제품 최종 선정 - 안전정보 수집 기능이 뛰어나고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한 (주)유비마이크로의 복합 가스감지기 대상 선정 - 방호장치 및 안전장치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 강조
[세이프티퍼스트닷뉴스]차세대 기술이 발전이 ai, 빅데이터 등과 융합하면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안전기술 역시 최첨단 기술을 통해 사업장의 안전을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국가적 차원에서 안전제품에 대한 논의가 많이 이루어지고 발굴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우수한 안전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실시한 제26회 방호장치․보호구 품질대상(大賞) 품평회에서 (주)유비마이크로의 '복합 가스감지기'가 안전제품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공단은 안전제품 품평회에서 대상(大賞) 등 8개 제품을 선정하고, 해당 제품에 대하여 오는 7월 4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기간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 제품에 대한 전시, 홍보책자 발간, 공단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방호장치·보호구 품질대상 품평회에서는 총 29개사 42개 제품이 출품되었으며 최종 2개 부문에 8개 제품이 우수제품으로 선정되었다.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에는 (주)유비마이크로의 복합 가스감지기가 선정되었으며, 재해예방혁신상에는 (주)써보레의 전동식 호흡보호구가 선정되었다.
이번에 대상을 차지한 (주)유비마이크로의 복합 가스감지기는 기존 제품과 비교하여 현장 안전관리자의 가스안전 관련 안전정보 수집 기능이 뛰어나고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최우수상에는 안협전자(주)의 산업용 로봇 방호장치(안전매트), (주)성안세이브의 안전대 등이 각각 상을 수상하였다.
우수상에는 (주)에스에프에스아이의 산업 무선 I/O 모듈 방폭 박스, ㈜디케이에스글로벌의 시스템 비계용 수평재, (주)한컴라이프케어의 송기마스크, ㈜에스탑의 안전모가 각각 선정되었다.
김영태 산업안전보건인증원장은 “이번 제26회 품질대상 수상을 통해 방호장치 및 보호구의 꾸준한 연구가 지속되도록 장려하겠다.”면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 널리 사용되어 산업재해를 줄일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